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인스타그램 쇼핑 승인 후 프로필(계정)이나 샵에 제품 추가시 승인 문제 발생시 해결 방법

by 모셜엠씨 2019. 12. 2.
반응형

인스타그램 쇼팅태그 승인을 받은 계정에 한하는 문제입니다. 쇼핑태그 승인을 대기중이거나 받지 못한 계정에서는 인스타그램에 제품추가를 하지 못하기에 모셜엠씨의 오늘 포스팅이 필요없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승인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비즈니스 승인에 요구되는 사항과 관계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제품 추가시 승인 문제 해결 팁

 

1. 가장 기본: 페이스북 상거래정책 위반의 경우로 이에 해당되는 게시물의 경우는 제품 게시를 유보하거나 해당 해당 제품 게시물을 삭제조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뿐 아니라 다른 계정에 제품을 추가하더라도 마찬가지죠. 제시하고 있는 각종 정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오래동안 계정이 장수할 수 있답니다.

2. 게시물이나 페이지 샵의 제품이 대기중 상태인 경우에는 샵이나 카탈로그 제품이 검토 중인 경우 입니다. 게시물을 추가하는 사람은 태그와 태그 상태를 볼 수 있지만, 타겟 등 게시물을 보는 사람들은 추가된 상품이 승인이 완료되어야 제품이 태그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이 추가되는 경우에 따라 검토가 빠를 수도 일부 지연될 수도 있음은,,,,^^

3. 게시물이나 샵의 제품이 승인되지 않는 경우: 샵이나 카탈로그 제품이 인스타그램 정책을 위반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태그하려는 제품을 다시한 번 검토하고 인스타그램의 상거래 정책을 제대로 준수했는지 다시한 번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승인을 얻고 나서 제품 추가시 승인이 잘 안되는 경우 등 승인 문제 해결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언제나 기본이네요.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상거래 정책이나 인스타그램 정책 등을 제대로 준수해야 인스타그램에 제품을 추가하는 태그 승인 문제가 덜 발생하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좋게 보이려는 것 때문에 꼼수 등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지양해야 합니다. 초기에 원하는 좋은 결과가 보이지 않더라도 무엇이 문제인지 인사이트 등을 통해 찾아내고, 문제를 발견했다면 개선하고, 보이지 않는 듯 하다면 제3의 방법을 찾는 등 다양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참고

1) 페이스북 상거래정책(개요, 승인 거부시 필요한 조치, 금지된 콘텐츠, 제한된 콘텐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상거래 제품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과 아울러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정시 언급된 페이스북 상거래 정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커뮤니티 규정은 소통뿐 아니라 페이지와 광고에서도 엄격히 적용되는 규정이니 꼭 준수하세요^^

상거래 정책 번역 및 해석시 주의할 점은 페이스북 고향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미국임을 명심하고 해석해야 합니다. 한국식 정서로 접근하면 오해할 여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알고 있다면 해당 정책 해석이 용이하겠죠^^ 

 

오늘 조연상 강사의 인스타그램 쇼핑 승인 후 판매하기 위한 제품추가시 승인간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 기본적인 팁을 읽어 보셨습니다. 기본 중 기본이죠. 기본과 원칙이 바로 서야 그 이후의 과정이 무난합니다. 꼼수를 찾지 마세요. 부탁입니다.  꾸준히 지속하면 각자의 비즈니스와 타깃에 걸맞는 다양한 해결옵션을 찾고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조연상 강사가 언제나 응원하고 지원해드릴께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2019년 남은 12월 한달 행복한 시간 만드시고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2019년 12월 1일

SNS통합마케팅연구소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