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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인스타그램 광고 슬라이드 형식과 스토리 광고 크리에이티브 팁 소개

by 모셜엠씨 2018.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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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광고는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스토리 광고가 있죠^^


인스타그램 광고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팔로우하는 친구, 가족 등에게

이미지와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피드에 표시해 줍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가능하죠^^


인스타그램 스토리 슬라이드 광고 형식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슬라이드 광고형식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모셜엠씨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안내는

원칙에 준함을 잊지 마시고

포스팅 읽고 따라해 보는 실천자세 꼭 견지하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슬라이드 형식>


모든 인스타그램 광고는 

오른쪽 상단에 스폰서드(Sponsored) 아이콘이 있으며, 

이미지 아래에는 행동 유도 버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광고 문구는 이미지 아래에도 표시된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슬라이드 형식


슬라이드 형식으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하면

정사각형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며 

슬라이드 광고의 이미지를 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슬라이드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슬라이드 광고는

일부의 사용자는 적용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분 이해하시죠^^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최대 3개의 이미지나 동영상 미디어 슬라이드를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사진은 5초, 동영상은 최대 15초간 표시됩니다.


슬라이드에 사용할 크리에이티브는 9:16비율을 사용하고

단독 캠페인에 게재해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페이스북 고객센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광고 관리자에서 만들어 게재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광고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고려사항


경쟁력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만들 수 있는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광고를 만들 때 광고주 분들은 꼭 고려해 볼 사항입니다.



1. 관련성이 높아야 합니다. 즉 높은 관련성이 중요합니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Instagram Stories 광고는 저조한 성과를 거둔 광고에 비해 평균적으로 관련성 점수가 더 높았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더 많이 끌었으며, 이해하기도 쉬웠을 뿐만 아니라 홍보하는 브랜드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2. 몇 초가 광고 성패를 좌우합니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Instagram Stories 광고는 저조한 성과를 거둔 광고에 비해 평균적으로 길이가 짧고, 브랜딩 메시지를 더 빨리 소개했습니다.


3. 속도가 빠른 광고가 효과적입니다. 

여러 장면을 포함하는 Instagram Stories 광고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광고의 경우, 성과가 저조한 광고에 비해 평균적으로 각 장면의 길이가 짧았습니다.


4. 제품 시연이 성과를 높입니다. 

테스트를 진행한 Instagram Stories 광고 중 절반 정도만 제품 사용 방법을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광고가 핵심 지표에서 더 높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5. 맞춤 광고를 만들었다면 모바일에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핵심 메시지를 소개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게 하거나 중요치 않은 긴 장면이 포함되지 않게 하세요.




이 외에도 광고주 각자만의 노하우는 있을 겁니다.

중요한 것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면서

어떤 크리에이티브 방식이 표적 타겟에게 가장 효과적인지 발견해 가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얼굴 필터, 수퍼줌, gif 스티커 등을 사용해 보세요~!


활용하여 만들어 보는 만큼 

나의 비즈니스와 표적타겟에게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방식을 찾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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