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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개 그리고 스토리 광고 만들기

by 모셜엠씨 2018.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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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은 사람의 이야기를 현실로 가져올 수 있는 공간이죠^^

인스타그램으로 사람들은 중요하거나 기억하고 싶은 핫한 순간을 

공유하는 장소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면

사람들의 중요한 하이라이트 등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이 유행하듯

인스타그램 역시 이야기 형식을 빌어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이야기 형식을 좋아하겠죠^^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개 동영상을 보는 것으로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모셜엠씨도 종종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모셜엠씨(mocialmc), 모셜엠씨그래프(mocialmcgraph)로

인스타그램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기억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개 영상 보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개 동영상 / 출처: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인스타그램 스토리 맛보기>


인스타그램 피드 상단에 있는 막대는 최근 24시간 이내에

이야기가 공유된 친구를 강조 표시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아직 보지 않은 새로운 이야기를 공유하면

프로필 사진에 그 주위에 보라색, 분홍색 등 화려한 고리가 나타납니다.

회색 고리는 이미 본 이야기를 표시해 주는 겁니다.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슬라이드 쇼 형식으로 

스토리가 열리고

사람이나 브랜드 사진과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다시 돌아가거나 다른 스토리로 건너 뛰기 위해

길게 탭하여 자신의 페이스대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누르고 있으면 이야기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필터,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 그리기 도구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진 및 비디오를 꾸며가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의 사진 및 비디오에 다채로운 텍스트, 그림 이모티콘 및 스티커를 추가하십시오.

- 다양한 브러시 스타일과 색상 중에서 선택하여 사진이나 비디오에 그릴 수 있습니다.

- 스토리에 창의적인 필터를 적용하십시오.

- Boomerang 또는 라이브 비디오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제작하십시오.





24시간이 지나면 기사가 사라지고 프로필 또는 피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반 게시물과 달리 좋아하는 사람이나 공개된 댓글은 없지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에서 비공개 메시지를 보낸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며 스토리 뷰어를 종료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abc>



기업도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최대 15초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으며

핸들 아래에 스폰서 라벨이 표시되어 보입니다.

사진이나 비디오는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앱에서 보고 있는 이야기 사이에

몰입감 넘치는 전체화면으로 표시되어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계절별, 영업 시간 등 제한된 시간의 기회, 제품 출시, 독점 경험 프로모션,

사용방법, 배경 등을 보여주는데 유용합니다.

그거 아시나요?

인스타그램의 가장 많이 본 기사 중 1/3은 기업에서 보낸 이야기 입니다.


딥 링크를 사용하여 광고주는 전체 화면 몰입 형 스토리 표면에 사용자를 참여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제품 및 콘텐츠로 사용자를 원활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앱 광고주라면

딥 링크를 사용하여 트래픽, 전환 및 설치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 비앤비 사례를 보며 기업이 어떻게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 이야기를 전하는지 그 방법을 보겠습니다.


<에어 비앤비>


에어 비앤비는 전 세계의 독특한 숙박 시설을 온라인으로 나열, 발견 및 예약 할 수있는 신뢰할 수있는

커뮤니티 마켓입니다. 

Airbnb Experience의 출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Instagram Stories를 사용했습니다. 

Airbnb Experience는 현지 전문가가 직접 디자인하고 주도하는 여행자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Airbnb는 특히 Instagram Stories에서이 광고 문안을 개발하여 스토리 텔링 모드에 15 초 및 

전체 화면 세로 형식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경험 한 것을 엿볼 수 있도록했습니다. 

이들은 웹 사이트 재 타겟팅 및 관심 타겟팅과 함께이 몰입 형 스토리 텔링 형식을 사용하여 가장 관련성 높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다음은 광고주가 기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아이디어입니다.

-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        - 책을 보면

- 제품 프로모션                  - 한정 판매

- 인터랙티브 투어               - 티저

- 노하우 (데모 또는 요리법)  - 인터뷰

- 실시간 뉴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만드는 단계>



1.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광고 디자인 요구 사항


참고로,  페이스북 캠페인과 결합되어서는 안됩니다^^




2. 스토리 만들때 고려사항




<광고 관리자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만드는 단계>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광고 작성을 클릭 하십시오 .

2. 도달 범위, 동영상 조회수, 트래픽, 전환 수 또는 앱 설치 수를 선택합니다.

3. 광고 세트 수준에서 타겟 등 광고의 잠재 고객을 선택하십시오.

4. 게재 위치 수정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5. Instagram 배치 선택기를 확장하고 Instagram Stories를 선택하십시오 . 참고로 Instagram Stories는

Instagram에서만 독점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6. 광고 예산 및 일정을 설정하십시오.

7. 자동 입찰 금액을 선택하십시오.



8. 광고 수준에서 옵션을 보려면 계속 을 클릭하십시오 .

9. Instagram 이야기를 위해 9:16의 단일 사진 또는 비디오를 업로드하십시오. 참고로 자막은 불허 입니다.

10. 나머지 단계를 따라 광고를 완성한 다음 오른쪽에서 광고를 미리보십시오.

11. 완료하려면 주문 하기를 클릭하십시오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소식과 페이스북 소식을 병행해 업로드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배운내용 머리가 아닌 손을 움직이며

따라해 보는 실천 입니다.^^


화이팅~!!!





2018. 4. 9(월)

SNS 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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