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표현 '모바일이 대세다' 라는게 맞는 걸까요?
대세가 아니라 이젠 일상이죠^^
그만큼 스마트폰으로 출발하는 모바일 세상은
삶에서 뗄 수 없는 일부라고 말해도 되는 때이지요^^
이렇듯요~!! 낯설지 않은 나의 모습같죠^^
궁금한 점 검색부터 쇼핑 등
나의 삶의 과정에서 모바일은
뗄 수 없는 나의 삶의 하나가 되었다
다시 상기하며^^
나를 알리고,
나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도
모바일을 통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죠~!
그래서 오늘은 소개하려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한 부분이자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에 대해서요~!
요즘은 모바일 세상은 모바일 마케팅 변천은
한달, 일주 아니 하루하루 모바일 세상은
빨리 변하고 있습니다.
자,,,그럼 사설은 자제하고
모바일로 내 사업을 알리기 위한 출발,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에 대해서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1. 이미지 광고
시각적인 영감을 찾는 유저들을 위한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할 수 있는
이미지 광고 안내해 드릴께요^^
2. 동영상 광고
이미지, 음향효과 및 시각효과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동영상 광고에 대해 소개합니다.
3. 슬라이드 광고
여러장의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전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광고 형식입니다.
첫 이미지를 왼쪽으로 밀면
다음 이미지가 표시되고,
다양한 행동유도버튼을 사용하여
추가 정보로 연결할 수 있답니다.
각각의 이미지별로
링크주소로 달리하여 랜딩페
로 연결할 수 있죠^^
4. 다이내믹 광고
나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방문한 쇼핑객들에게 관련성 높은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 형식입니다.
페이스북 도구를 사용하면
전체 제품 카달로그를
인스타그램 시스템에 불러올 수 있고,
개별 광고를 여러개 만들지 않고도
카달로그 내 제품을 자동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4가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다이내믹 형식을 보셨는데
보는걸로 마치지 마시고
실제 콘텐츠를 제작해 가며 실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광고 유형은 4가지 지만
이 유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는 제한이 없기 때문이며
무엇이 정답이다 해답이다 말할 수 없는
타겟 고객만이 답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많은 경험을 통한
자신만의 노하우 만큼
솔직한 기법도 없습니다.
자, 그럼 실습해 보실까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