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유용한 기능

by 모셜엠씨 2018. 5. 23.
반응형

비즈니스 페이지를 위한 유용한 기능은?


페이스북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기본적으로 무료이죠^^

개인계정, 페이지, 그룹도 역시 무료^^

비즈니스를 위한 도구로 사용하는 페이지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많답니다.


모셜엠씨가 올만에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들고

신규 고객이나, 기존고객 그리고 페이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봅니다.



고객, 페이지 팬과 소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페이지의 유용한 기능


<페이지 만들었다면 먼저 설정할 사항>


1. 우선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프로필 사진과 커버사진을 반드시 설정하세요!

2. 정보 탭에서 페이지 정보 수정을 클릭하여 자세한 정보를 추가하세요.

  페이지 방문자들이 자주 검색하는 비즈니스와 관련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추가하시면 더욱 굿!!!

3. 다음을 비즈니스 페이지에 추가

3-1. 설명: 페이지에 관한 설명을 추가하려면 정보 수정을 클릭하고, 설명은 1~2개 문장 정도로 간략하게 작성합니다.

3-2. 연락처 정보: 전화번호, 웹사이트 및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면, 페이지 방문자들은 나의 비즈니스에 대하여 궁금하면 연락할 수 있습니다.

3-3 매장 운영 시간: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이면, 주소와 운영 시간을 추가하여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위치와 시간을 알릴 수 있습니다. 

3-4. 스토리: 정보 섹션에서 스토리 수정을 클릭하여 페이지에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스토리에는 비즈니스 창립 시기, 전문 분야, 사명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면 스토리를 꼭 추가해 보세요...



<비즈니스 페이지를 위한 맞춤 설정>


1. 맞춤 템플릿: 페이지 설정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정 장소, 비영리 단체, 정치인, 음식점, 쇼핑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적합한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사용자 이름: 페이지에 고유한 사용자 이름이 지정되어 있으면 검색으로 페이지를 찾기가 쉬워집니다. 

사용자 이름이 지정된 페이지의 경우 사람들이 즉시 방문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맞춤 URL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행동 유도 버튼: 페이지 방문자들이 서비스를 예약하거나 연락하는 등 중요한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행동 유도 버튼은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으며 페이지 상단의 눈에 띄는 위치에 표시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행동 유도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Facebook에서 바로 예약 기능 사용: 'Facebook에서 바로 예약'은 Facebook 페이지에서 직접 예약을 관리할 수 있는 무료 비즈니스 기능입니다. 

Facebook에서 바로 예약을 통해 고객은 Facebook에서 지역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직접 일정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예약 기록을 참조하고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메시지 설정: 비즈니스는 페이지를 생성하고 나면 Messenger를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의 메시지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빠른 답장을 설정하면 메시지를 보내는 모든 사람들에게 '곧 답변을 드리겠다'는 내용의 자동 응답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재 중 메시지를 설정하면 Messenger에 접속하지 않았을 때 '현재 자리를 비웠지만 곧 답변을 드리겠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팁을 더 하자면 페이지에서 '메시지 응답률 높음' 뱃지를 달 수 있도록 메시지에 신속히 응하세요. 

이 뱃지가 달린 페이지는 메신저를 통해 연락하기가 쉽다는 의미이며, 페이지의 신뢰도가 높아 집니다. 

또한 이 외에도 댓글에서 상단에 보이는 등 유리한 점이 더 있답니다.




<타겟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


1. 환영 메시지 작성: 비즈니스의 세부 정보 및 페이지의 매력을 어필하는 페이지 환영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별 쿠폰, 비즈니스의 새로운 소식 등 페이지에서 공유하는 정보에 대해 알리세요. 


2. 환영 메시지 고정: 환영 메시지를 작성한 후에는 이 메시지를 페이지 상단에 고정하여 페이지 방문자가 가장 먼저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단 고정 게시물은 변경하거나 제거할 때까지 상단에 유지됩니다. 


3. 유용한 콘텐츠 공유: 페이지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참여도를 높여 나의 비즈니스가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페이지 소식 사용: 무료 기능인 페이지 소식을 사용하면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 세그먼트를 통해 비즈니스가 준비하거나 경험하고 있는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소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평소에 볼 수 없는 색다른 부분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소식(페이지 스토리)는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트렌드나 비즈니스를 드러내는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합니다. 스토리는 페이지에서 의미있고 일상적인 참여가 활발히 일어나도록 유도하여 팬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수단입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든 비즈니스를 운영중이라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 모르는 분은 적을 것이에요^^


최근 업데이트 된 사항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페이지를 위한 유용한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일단 만들고 프로필과 커버사진 업로드 한 후

위의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법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하세요~!!!



2018. 5. 23(수)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반응형